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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필수)
동의
1 장 제주페이 서비스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제주페이(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제주페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 ①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1."제주페이 서비스"라 함은 이용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렌트카, 항공, 숙박, 티켓 등 판매처의 상품 및 재화를 거래(예약, 구매, 정보제공)할 수 있도록 컴퓨터, 단말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앱을 말합니다.
    • 2."회원"이라 함은 다음 각 목의 자를 말하며, 가맹점회원과 판매회원을 통칭하여 "판매자회원"이라 합니다.
      • 가.이용회원: 이 약관 제6조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제주페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 나.가맹점회원: 제주페이 가맹점 이용약관 또는 가맹 계약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제주페이 서비스를 통하여 이용회원과 상품을 거래하는 쇼핑몰 운영 사업자
      • 다.판매회원: 제주페이앱 판매이용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제주페이 서비스를 이용해 제주페이 웹 또는 앱 내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자
      • 라.안전결제 판매회원: 회사에서 정한 본인인증 절차를 완료한 후 회사의 블로그나 카페 서비스 내에서 혹은 회사와 제휴 된 타 사이트에서 물품을 판매하는 이용회원을 말합니다.
    • 3."페이리뷰"이라 함은 이용회원이 상품의 구매 또는 이용 후 상품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기록한 글, 이미지, 영상물 등의 제주페이 서비스 내에 등록하는 게시물을 말합니다.
    • 4."제주페이 비밀번호"란 제주페이 서비스 이용 시 필요로 하는 인증 수단으로서 회원이 본인임을 사전에 확인하고 스스로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 ②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제주페이 서비스 웹페이지 안내 및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 ③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고, 판매자가 상품 등 이용에 관한 이용정책이나 예약에 관한 취소·환불정책을 별도로 운영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회원은 상품 등 이용 또는 예약시 반드시 그 내용을 확인해야 합니다. 회원이 이 내용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및 효력변경)
  • ①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제주페이 서비스의 화면 내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으로 제공합니다.
  •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③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제 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을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에 공지하며, 공지 외에 일정기간 이용회원의 전자우편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통지합니다.
  • ④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⑤이용회원이 개정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회원에 대하여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이용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개정약관에 부동의 한 이용회원에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이용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 ①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위해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 ②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 및 개별약관, 이용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 ③회원은 항상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 5 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 ①회사는 이용회원과 판매자회원 간의 편리한 상품의 거래와 송금을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며, 판매자회원 또는 이용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판매자회원과 이용회원 사이에 성립된 상품 거래와 송금에 관련한 책임과 판매자회원 및 이용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판매자회원 및 이용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 ②회사는 제주페이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판매자회원과 이용회원 간의 상품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이용회원 또는 판매자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은 해당 판매자회원 또는 이용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 ③회사는 판매자회원과 이용회원 간의 상품의 거래와 관련하여 직접 상품을 판매 또는 구매하지 않으며, 단지 판매자회원과 이용회원간의 거래의 편의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개발 및 제공합니다.
제 6 조 (제주페이 서비스 이용시 주의사항)
  • ①회사는 제주페이 서비스 이용 시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아래와 같이 주의사항을 설정하고 부득이한 경우 사용제한 및 해당자에게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 1.제주페이 서비스의 운영의 고의적으로 방해하거나 회사가 안내하는 방법 이외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접근하는 경우
    • 2.회사에서 사전에 허락되지 않은 방법 또는 수단으로 게시물 또는 제주페이 서비스 안의 모든 정보를 수집하는 경우(매크로 프로그램, 로봇(봇), 크롤링, 스파이더, 스크래퍼 등)
    • 3.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는 부여 받지 않고 앱이나 웹을 변경시키거나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 삽입, 해킹, 역설계, 소스 코드 유출하는 등의 행위를 통해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 4.회사의 지적재산권, 초상권을 침해하여 손해를 가하는 행위
제 7 조 (제주페이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 ①제주페이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회사가 요구하는 항목들을 사실대로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합니다. 이 과정에서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②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가입신청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제주페이 서비스(이하 "제주페이") 회원이 아닌 경우
    • 2.실명 인증 된 제주페이 아이디 3개를 초과하여 가입하는 경우
    • 3.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의 위반 등의 사유로 이전에 회원자격이 상실 또는 이용계약이 해지되었던 경우
    • 4.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5.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또는 오기 등이 있는 경우
    • 6.만 19세 미만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 동의 없이 신청하거나, 사업자 또는 법인 명의로 신청하는 경우
    • 7.이용정지를 당한 회원이 그 이용정지 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 신청을 하는 경우
    • 8.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 9.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가입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 ③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④회사는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⑤본 조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사가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부득이한 사유가 없을 경우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8 조 (이용계약의 해제, 해지 등)
  • ①이용회원은 언제든지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 ②이용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는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이용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이용회원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 ③이용계약 해지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이용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이용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무상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 ④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이용회원이 제주페이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 2.이용회원이 고의로 회사의 영업을 방해한 경우
    • 3.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4.이용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5.회원에게 제6조에서 정한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 6.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 ⑤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으로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지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이용회원에게 이의 신청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다만, 이 약관 및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별도의 이의 신청 기간을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⑥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이용계약의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이용회원과 판매자회원간의 상품 거래계약의 완결에 관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 ⑦이용계약이 회사에 의해 해지되는 경우 이용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그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⑧이용계약이 종료됨으로써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 종료사유에 대해 귀책사유가 있는 이용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관련 법령에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사의 의무)
  • ①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주페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②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제주페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 ③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이용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구두 등을 통하여 이용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0 조 (이용회원의 의무)
  • ①이용회원은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이용회원은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 ②이용회원은 이 약관 및 회사가 제주페이 서비스 화면에서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 ③이용회원은 상품구매시 스스로의 책임하에 상품을 구매하여야 하며, 회사는 판매자회원의 상품 내용과 거래 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④이용회원은 구매한 상품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한 경우 수령한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이용회원은 청약철회 상품의 임의사용이나 상품보관의 미흡으로 인하여 발생한 상품의 훼손에 대하여 합당한 비용을 부담합니다.
  • ⑤이용회원은 판매자회원과 상품 구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인하여 판매자회원과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 ⑥이용회원은 상품의 구매 시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의 임의사용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전자결제대행 또는 중개서비스 사업자 판매자회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회원에게 있습니다.
  • ⑦상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이용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⑧이용회원은 결제 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회원 결제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 ⑨이용회원은 회사가 제주페이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이용회원의 이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이용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이용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 ⑩회사가 이용회원의 제주페이 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해 제휴업체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제주페이 서비스 사이트 내 또는 링크 방식으로 참조용 정보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라도, 이용회원은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 상품을 구매하여야 하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이용회원의 구매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⑪ 미성년자가 제주페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구매 시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를 하여야 정상적인 상품 구매계약이 체결될 수 있습니다. 관련하여 회사는 계약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체결 전에 고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그 밖에 미성년자의 거래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관련 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11 조 (이용회원의 금지행위)
  • ①회사는 제주페이 서비스의 신뢰성을 제고하고 안전한 거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은 행위를 금지합니다.
    • 1.회사가 제공하는 제주페이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제주페이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 2.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제주페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3.상품 거래를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행위
    • 4.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무단 변경 또는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행위
    •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 침해행위
    •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8. 구매의사 없는 반복적인 구매행위
    • 9. 오프라인이나 다른 사이트에서 발생한 구매에 대해 전용화폐 등을 부당하게 확보할 목적으로 제주페이 서비스를 통하여 구매가 발생하는 것처럼 가장하여 구매주문을 하는 행위
    •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②회사는 이용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행하는 경우 제주페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이용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제주페이 서비스 이용제한 등)
  • ①회사는 제주페이 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아래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이용회원의 제주페이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약관 제 11조의 금지행위에 해당하는 경우
    • 2.이용회원 자격이 정지되거나 상실하는 경우
    • 3.이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이나 별도페이지에 규정한 이용정책을 위반한 경우
  • ②제주페이 서비스의 이용이 정지된 이용회원은 해당 기간 동안 제주페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구체적인 기준 등에 대해서는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 ③회사는 이용회원이 해당 사유를 소명하거나 거래 상대방의 양해가 있었음을 소명하는 등 회사가 정하는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제1항의 이용정지 조치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개인정보)
  • ①회사는 이용회원이 안전하게 제주페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실시하며, 이에 따라 이용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 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제주페이 서비스에 링크된 화면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②회사는 제주페이 서비스를 통하여 주문 및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거래 당사자간 원활한 의사소통 및 배송, 상담 등 거래 이행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거래 당사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제주페이 간편결제)
  • ①이용회원이 계좌를 등록하거나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제휴된 카드사의 카드번호를 등록한 경우에 제주페이 간편결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②제주페이 간편결제는 제휴된 은행과 카드사의 계좌 혹은 카드를 정상적으로 발급받아 소지한 이용회원에 한해 이용 가능하며, 제주페이 간편결제를 위해 계좌나 카드번호를 연계하여 등록하는 과정에서 사전에 정해진 방법으로 인증을 완료해야 합니다. 일부 제휴사의 경우 제휴사의 서비스 웹페이지 혹은 연결된 화면을 통해서 별도의 동의/가입이 필요한 경우에는 해당 절차를 완료해야 이용 가능합니다.
제 15 조 (제주페이 비밀번호)
  • ①회사는 제주페이 비밀번호를 대체하는 인증방법으로 지문, 음성 등을 추가로 제공할 수 있으며, 대체 인증방법을 선택 혹은 이용할 수 있는 이용회원의 PC, 모바일 등의 단말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②회사는 제주페이 이용회원의 구매 이력과 회사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제주페이 비밀번호를 포함하여 인증 과정을 생략하거나 제주페이 비밀번호 이외의 추가 인증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③제주페이 비밀번호 관리에 관한 일체의 책임은 이용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자신의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대여 또는 양도하거나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비밀번호의 관리를 소홀히 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④이용회원은 자신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에 즉시 자신의 비밀번호를 바꾸고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6 조 (페이리뷰)
  • ①이용회원은 제주페이 서비스를 통해 구매한 상품의 구매평을 등록할 수 있으며, 구매평의 저작권은 해당 구매평의 작성자에게 귀속합니다.
  • ②페이리뷰 등록으로 인해 저작권 침해 등 이용회원과 제3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책임은 해당 구매평을 등록한 이용회원에게 있습니다.
  • ③회사는 이용회원이 등록한 구매평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구매평을 삭제하거나 열람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용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 또는 해지 할 수 있습니다.
    • 1.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 2.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 3.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4.허위 또는 과장 광고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5.불법물, 음란물 또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의 게시, 등록 또는 이와 관련된 물품을 홍보하거나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6.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 7.관련 법령에서 정하거나 정당한 권한을 가진 정부기관 등의 요청 등이 있는 경우
    • 8.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 ④회사는 판매자회원의 요청에 따라 이용회원이 등록한 구매평을 판매자회원의 쇼핑몰 또는 제주페이앱 내에 노출할 수 있도록 제공하거나 협조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판매자회원이 본인의 쇼핑몰 또는 제주페이앱에서 구매평을 운영하는 것에 관여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⑤회사는 구매평을 검색결과나 프로모션 등 제주페이 서비스와 관련된 목적 범위 내에서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의 사용목적에 따라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일부 수정, 복제, 편집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및 신고하기 등을 통해 해당 구매평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저작권정책)
  • ①회사는 제주페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하여 운영하며 이용회원은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②이용회원이 제주페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를 작성한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 ③이용회원이 작성한 페이리뷰 등의 게시글은 작성일로부터 2년동안 노출되며 작성일로부터 2년 후 삭제 조치됩니다.
  • ④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⑤이용회원은 제주페이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이용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⑥이용회원은 제주페이 서비스 내에서 자신의 저작권이 침해된 경우 회사가 운영하는 신고센터 제도를 이용하여 신고 및 필요조치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합니다.
  • ⑦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 사전통보 없이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 대하여 제주페이 서비스 내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제주페이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1.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2.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 3.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 4.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 5.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제 18 조 (회원등급 및 평가제도)
  • ①회사는 제주페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거래한 경우에 부과되는 점수를 기준으로 회원등급 및 등급에 따른 일정 혜택 등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회원등급 및 그에 따른 혜택 등에 대하여는 제주페이 서비스 이용실적, 기타 회사가 정하는 운영정책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부여되며, 상세한 내역은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제주페이 서비스 페이지에 공지합니다.
  • ②이용회원이 자신에게 부여된 등급 구성요소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 회사는 소명내용, 해당 회원의 거래실적 등 제반 상황을 감안하여 등급 구성요소의 전부 또는 일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③이용회원의 등급은 제주페이 서비스 이용 시의 참고자료로 활용될 뿐이며, 이용회원의 신용을 보증하거나 금융 상의 신용상태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 ④이용회원이 회원등급 및 회원평가제도의 목적과 취지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등급의 삭제 및 해당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 정지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안전거래센터)
  • ①회사는 타인 권리에 대한 침해, 법령 위반 등 이용회원이 제주페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발생할 수 있는 거래의 안전과 관련된 법적 문제를 조정 및 처리하기 위하여 안전거래센터를 운영합니다.
  • ②회사의 안전거래센터는 다음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 1.판매자회원에 의한 매매부적합물의 판매 발견 시 이에 대한 조치
    • 2.회사의 이용규칙에 대한 모니터링 및 조치
    • 3.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에 대한 조치
    • 4.기타 거래의 안전 또는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에 대한 조치
  • ③안전거래센터의 조정 및 처리에 대하여 이용회원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제 20 조 (분쟁해결)
  • ①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 ②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 ③회사와 이용고객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고객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 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1 조 (제주페이 서비스의 중단)
  • ①회사는 통신, 전력 등의 공급이 중단되는 불가피한 경우는 물론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증설, 교체, 이전 등의 유지 관리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7일 이전에 공지 후 제주페이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불가피하게 사전 공지를 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 ②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테러, 해킹, DDoS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제주페이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즉시 이러한 사실을 공지하되, 만일 정보통신설비의 작동불능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러한 사정이 해소된 이후 즉시 공지합니다.
  • ③회사는 파산 또는 회생절차 개시 등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곤란하여 제주페이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때에는 이용회원에게 이를 통지한 날로부터 30일이 경과한 때부터 제주페이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④회사는 본 조 제1항 내지 제2항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제주페이 서비스를 재개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 ⑤회사는 본 조에 따른 제주페이 서비스의 중단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2 조 (회사의 면책)
  • ①판매자회원과 이용회원 간에 이루어지는 상품의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상품의 배송, 청약철회 또는 교환, 반품 및 환불 등의 거래진행은 거래의 당사자인 판매자회원과 이용회원 각각의 책임 하에 이루어집니다. 회사는 판매자회원과 이용회원간의 상품 거래에 관여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②회사는 이용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제주페이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이용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 및 계정(아이디, 로그인 비밀번호, 제주페이 비밀번호) 등을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이용회원의 관리소홀로 유출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④회사의 제주페이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제3자와 이용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회사는 제주페이 서비스 화면에 표시되는 판매자회원 또는 제3자가 제공하는 상품 및 정보 등의 정확성, 적시성, 타당성 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그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제 23 조 (통지)
  • ①회사는 이 약관과 관련한 통지 시 이용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 ②회사는 전체 또는 다수의 이용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항의 통지 수단 중 2개 이상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 ③본 조에 따라 회사가 발송하는 전자우편이 이용회원의 수신 거부 또는 이용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등이 사실과 부합하지 않아 발행하는 오류 등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4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 ①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②회사와 이용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주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장 제주페이 서비스
제 25 조 (목적)
본 장은 회사가 제공하는 제주페이 유료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6 조 (표시)
  • ①회사는 다음 사항을 해당 제주페이 유료 서비스의 이용초기화면이나 FAQ 등에 이용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 1.제주페이 유료 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호
    • 2.제주페이 유료 서비스 제작자의 성명(법인인 경우에는 법인의 명칭), 주소, 전화번호
    • 3.제주페이 유료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기타 이용조건
  • ②회사의 유료 서비스의 이용가능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은 권장사양정보에 따릅니다.
  • ③회사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유료 서비스의 교환·반품·보증과 그 대금 환불의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제공합니다.
제 27 조 (이용계약의 성립 등)
  • ①이용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에 의하여 제주페이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 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하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1.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2.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3.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 등 관련법에 의해서 이용이 금지되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4.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 ②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가입완료, 구매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 ③이용회원이 제주페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 약관에 동의 후 각 서비스에 따른 이용조건에 따라 이용요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제 28 조 (제주페이 유료 서비스의 중단 및 변경)
  • ①회사는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제주페이 유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이용회원에게 보상합니다.
  • ②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의 제주페이 유료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고, 변경 전 해당 서비스 초기 화면에 관련 사항을 게시합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이용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제 29 조 (이용회원의 청약철회 및 계약해지)
  • ①본 장에 따라 회사와 제주페이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회원은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일정기간 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제주페이 유료 서비스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에서 규정하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청약철회권의 제한을 위해 동법에 따라 다음 각 호 중 하나의 조치를 취합니다.
    • 1.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제주페이 유료 서비스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 2.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 3.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 ②이용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 제주페이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할 수 있습니다.
    • 1.제주페이 유료 서비스의 하자를 회사가 보완, 수정할 수 없는 경우 제주페이 유료 서비스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1개월 이내
    • 2.제주페이 유료 서비스 이용회원이 이 약관 변경에 동의하지 않아 회원탈퇴 또는 제주페이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 ③제1항 및 제2항에 따른 회사와 이용회원의 반품·교환·환불·취소 관련 사항은 이 약관 제15조의 관련 내용을 준용합니다. 다만, 이용회원이 이 약관에서 정한 금지행위 기타 귀책사유로 제주페이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 해제되어 결제대금을 환급할 경우에는 이용회원이 제주페이 유료 서비스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 및 환불수수료(10% 또는 1,000원 중 큰 금액)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 ④회사, 제주페이 유료 서비스의 대금을 지급 받은 자 또는 이용회원과 제주페이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가 동일인이 아닌 경우에 각자는 청약철회 등과 관련한 의무의 이행에 있어서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제 30 조 (준용규정)
본 장에서 정의 되지 않은 사항은 본 약관 제 1장의 내용을 준용하며 본 약관 1장의 내용과 본 장의 내용이 상충 하는 경우 본 장의 내용을 따릅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0년 7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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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보존 기간 : 5년
    • 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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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페이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 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제주페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그리고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제주페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회사가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다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정보 및 연락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이 름 : 박선종 소 속 : 서비스 개발팀 이 름 : 박선종 소 속 : 서비스 개발팀
전 화 : 064-702-1104 직 위 : 이사 전 화 : 064-702-1104 직 위 : 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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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국번없이 118)
  •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국번없이 1301)
  •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trc.go.kr/ 국번없이 182)
12.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 - 공고일자 : 2023년 12월 12일
  • - 시행일자 : 2023년 12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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